2015년07월05일 63번
[유통마케팅] 유통업체상표(PB)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- ①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성향으로 인해 PB가 소매업체의 수익성을 개선하는 요인으로 급부상하고 있다.
- ② 유통업체의 수익 확보 및 점포충성도를 높이는 수 단이 될 수 있으나 상품공급업체와의 갈등을 유발 하기도 한다.
- ③ 낮은 비용으로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판매하는 할인점 또는 편의점에 적합한 전략으로 백화점은 활용하지 않는 전략이다.
- ④ 제조업체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나 제품디자인이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고 유통업체의 재고부담이 커진다는 단점이 있다.
- 신제품의 개발이 빈번하지 않고 소비자의 가격민 감도가 큰 저관여 제품군에 활발히 도입되어온 전략이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